"세계 1위 굳힌다" 조현준 효성 회장, 터키 스판덱스 공장 증설 추진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장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위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증설을 추진한다. /효성 제공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위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증설을 추진한다. /효성 제공

효성티앤씨, 600억 원 투자 터키 스판덱스 생산공장 증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위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증설을 추진하며 글로벌 1위 스판덱스 초격차 확대를 위한 선제 투자에 나섰다.

효성티앤씨는 터키 이스탄불 인근 체르케스코이 지역에 600억 원을 투자, 내년 7월까지 연산 1만 5000톤(t) 규모의 스판덱스 생산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증설이 완료되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생산능력은 약 4만t으로 확대된다.

이번 증설은 최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시장이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자 스판덱스의 선제 투자가 필요하다는 조현준 회장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특히 유럽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셧다운이 지속되자 생산량을 줄이고 신제품 출시를 연기해 재고 부족을 겪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증설로 회복 중인 750조 원 규모 글로벌 섬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유럽 고객들의 생산기점이 되는 터키를 중심으로 유럽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경쟁사와의 초격차를 확대함으로써 부동의 세계 1위 위상을 굳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생산능력은 약 4만t으로 확대된다. 사진은 효성티앤씨 터키 스판덱스 공장 전경. /효성 제공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생산능력은 약 4만t으로 확대된다. 사진은 효성티앤씨 터키 스판덱스 공장 전경. /효성 제공

효성티앤씨는 지난 2008년 터키에 생산기지를 건립한 후 두 차례 추가 증설을 거쳐 유럽 지역의 시장 지배력을 높여왔다. 특히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빠른 딜리버리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니즈 충족 △프리미엄 시장에서 요구하는 기술력 등에 우위를 보이며 유럽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제품을 공급해왔다.

글로벌 조사전문기관 비즈니스 와이어에 따르면 글로벌 스판덱스 수요는 연 6~7%씩 성장하고 있다. 일반 의류 섬유의 성장률이 2~3%임을 고려할 때 두 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는 글로벌 의류 시장에서 홈웨어·애슬레저가 주목받고 있다. 재택근무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실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고 가벼운 외출도 가능한 이지웨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옷에 신축성 더해 편안한 착용감을 돕는 스판덱스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효성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1999년 중국 공장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을 위한 터키, 미국과 남미 시장을 위한 브라질, 아시아 신흥국 시장을 위한 인도, 아시아 전체 시장을 위한 베트남 등에 생산기지를 갖춰 대륙별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독보적인 글로벌 1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20-11-21 01:08:31 MOVE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2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