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효성 조현준 '스판덱스 초격차' 뚝심… 터키공장 가동 유럽 공략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스판덱스 '섬유산업의 반도체'
효성, 총 3억5600만달러 투입
내년초까지 해외거점 증설 마무리
조현준 '스판덱스 초격차' 뚝심… 터키공장 가동 유럽 공략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추진했던 5200만달러(550억원) 규모의 터키 스판덱스 공장이 증설을 마무리짓고 본격적인 상업가동을 시작했다. 글로벌 의류 시장 회복세에 따라 유럽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효성티앤씨는 터키 공장 증설을 포함, 내년 1월까지 총 3억5600만달러를 투입해 글로벌 거점 신증설을 마무리하고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효성티앤씨는 5200만달러를 투자해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터키 이스탄불 스판덱스 생산설비 증설을 최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상업생산에 들어갔다.

오는 10월중에는 1700만달러가 들어간 베트남 동나이의 기술 원사 생산라인 증설도 완료될 예정이다. 12월에는 중국 닝샤에 2억300만달러를 투자해 진행했던 스판덱스 및 스판덱스의 주원료인 PTMG 생산설비 공사가 1년만에 마무리 된다.

내년 1월에는 중국 취저우의 반도체 세척가스(NF3) 생산설비(4500만달러), 브라질의 스판덱스 생산설비(3900만달러)가 각각 완공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의 이 같은 해외 거점 투자는 경기회복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효성티앤씨가 중점적으로 증설에 나선 스판덱스는 섬유 산업의 반도체로 불릴 정도로 화학섬유 업계에서 대표 고부가가치 품목으로 꼽힌다. 수영복, 스타킹, 여성 속옷 등 신축을 요구하는 의류에 사용된다. 특히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에서 비롯된 캐쥬얼웨어, 스포츠웨어 등에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속적인 탄력의 유지 등을 위해 높은 기술을 요구하는 진입장벽이 높다.

실제로 터키 생산라인 증설이 1년만에 마무리된 것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시장이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자 스판덱스 제품에 대한 선제 투자가 필요하다는 조현준 효성 회장의 판단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효성티앤씨는 주력제품인 스판덱스와 관련해 현재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인도에 생산기지를 구축해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생산능력 증대를 통해 글로벌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스판덱스의 주요 원재료인 PTMG를 중국 및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유럽 등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비해 스판덱스 등 주요 제품의 생산시설 확대를 추진해왔다"면서 "신·증설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 및 시장지배력 확대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54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