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기업 소식

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터키 경제계에서는 이번 선거 결과를 어떻게 평가했는가?

작성자 정보

  • 작성자 KOWIN터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3월30일 지방 선거직후 경제계의 선두리더들은 향후 기간과 관련하여 평가했다.


사반즈 그룹(Sabancı Holding) 대표이사 귤레르 사반즈(Güler Sabancı)우리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몹시 지치게 했던 선거기간을 거쳐왔다. 이 나라는 우리 모두의 것임을 그리고 우리는 함께 평화 속에서 살아가야 될 것을 의식하고 선거기간 동안에 겪었던 것들은 과거지사로 털어버려야 된다고 말했다.


CNBCe닷컴과 이야기를 나눈 경제계 인사들은 향후 기간과 관련하여 자신들의 견해를 나누었다.  

조기 선거가 이로울 것이다.’ 

아나돌루 그룹(Anadolu Holding) 대표이사 툰자이 외즈일한(Tuncay Özilhan), 선거결과들에 대해서 예상한 것이 현실화되었다, 나는 이와 다른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았다.” 라고 평가했다. 외즈일한은 물론 선거이전 몹시 긴장된 시기를 보냈다. 정치리더들의 긴장감들이 사회에도 반영되었다. 앞으로 대통령 및 총선거가 기다리고 있다. 이렇게까지 장기적인 선거기간을 터키는 감당하기 힘들 것이다. 제가 볼 때, 선거를 앞두고 터키 경제, 터키 민주주의, 터키 성장 그리고 터키 헌법 개정에 집중해야 될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외즈일한은, “저는 터키입장에서 볼 때 조기 선거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선거시기에는 긴장감이 고조되는 시기이며, 투자자에게 있어서도 이것은 불확실한 상황들이 형성된다.” 그리고 리라화 가치평가와 관련해서는, “일정기간 더 계속될 것으로 본다. 그러나, 그렇게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는다. 선거 이후 이러한 환경이 형성되었지만 다시 어떤 불확실한 상황들이 발생될 것이다.” 라고 언급했다.


향후 경제 변동은 없다.’

졸루 그룹(Zorlu Holding) 대표이사 아흐멧 나지프 졸루(Ahmet Nazif Zorlu), 선거결과에 앞서 시장가격들이 정해지기 시작했음을 지적하면서, 향후 경제 변동은 어려울 것으로 본다고 했다. 조르루는, 리라화의 가치평가도 과거 진행되었던 리라화의 가치 하락은 정상으로 복귀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2014년에는 터키 경제가 3~4%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졸루는, 조기 선거 예상은 없음을 덧붙였다.


경제가 두드러지게 된다

선거결과를 평가한 키바르 그룹(Kibar Holding) 최고경영자(CEO) 알리 키바르(Ali Kibar), “선거는, 게지(Gezi) 사건부터 지금까지 모두가 특정한 기대들을 반사시켰던 한 기간으로 변했으며, 마치 총선거 분위기로 덮어졌다. 등록한 정당들의 장단점들이 이 기간 속에서 드러났으며, 국민들도 선택을 한 것이다.” 라고 말했다. 키바르는, “적어도 몇 달 동안은 주위의 긴장감으로 인해서 소비둔화가 논제거리였으며. 금리증가, 소비자 금융에 대한 제한들, 비용증가 등으로 약간의 예측기간을 거쳐왔다. 투자들에 있어 지연들이 있었다. 건축계에서는 재고들로 인한 염려들, 민간 기업계에서는 비용증가가 논제였다. 경제에서도 더 안정적으로 갈 수 있는 결과들을 얻음으로 지연된 투자들 투입이 시작될 것이다. 정치적으로 길어지다 보니 한동안 경제는 충분한 관심사가 될 수 없었다. 향후 기간에는 경제가 더 두드려질 것으로 생각한다. 외국자금들이 다시 들어오면서 시장도 활기를 찾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선거 이전에는 조기선거 가능성을 예측했던 키바르는, “이제 그런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터키는 길을 계속 가고 있다

산코 그룹(Sanko Holding) 대표이사 압둘카디르 코눅오울루(Abdülkadir Konukoğlu), “우리는 아무튼 우리들의 의제(Agenda)를 변경하지 않았었으며, 투자에 있어서도 어떠한 퇴보도 하지 않았었다. 터키는 길을 계속 가고 있다. 정의개발당(AKP) 정부는 신임투표를 받은 셈이 되었다. 어느 시점에서 이제는 이 논쟁들이 마감될 것으로 생각한다. 투자를 보류한 기업가들이 있다면 그들도 이제 제대로 진행 될 것이다. 올 연말까지 달러는 2.15리라와 2.30 리라 사이에서 오르락 내리락 할 것이다. 그것은 화폐가 터키에 들어오느냐에 달려있다라고 말했다.


겪었던 것들은 과거지사로 돌려 버립시다

사반즈 그룹(Sabancı Holding) 대표이사 귤레르 사반즈(Güler Sabancı), 선거결과들이 터키를 위해서 좋은 것이 될 수 있기를 기원했다. 사반즈가 급히 메모해서 전달해준 내용을 보면, “2014년 지방선거 결과들이 우리 나라를 위해서 좋은 것이 되기를 바란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몹시 지치게 했던 선거기간을 이제 뒤로 했다. 이 나라는 우리 모두의 것이며, 함께 평화 속에서 삶을 영위해야 되는 것을 의식하고 선거기간 동안 겪었던 것들은 과거지사로 돌리고 가야 된다. 당선된 모든 시장님들께는 과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시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T24, 331)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