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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자동차 시장 5개월 간 25% 이상 하락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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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한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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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라화 가치하락에 따른 수입차 비용 상승, 특소세, 자동차 구입 대출 제한 등 영향으로 2014년 터키 자동차 시장은 전년 대비 18.24% 하락할 예정임

(Nissan은 터키 Izmir 또는 Adapazari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정)

터키 자동차 시장의 판매실적은 5개월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며 5월에만 28.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낮은 외환 비율 및 대출 금리 상승, 세금 인상은 2014년 초 부터 터키 자동차 시장에 타격을 가했다.

터키자동차유통협회(ODD)6.5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승용차 및 소형 상업용 차량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9% 하락한 58,211대로 감소했다. 동 부문은 26% 급락 후 금년 첫 5개월 간 226,698대를 생산하였다. 소형 상업용 차량시장은 38.4% 감소한 11,742, 승용차 판매는 25% 하락한 46,379대였다.

자동차 시장은 리라화 가치하락에 따른 수입비용 상승에 영향을 받았으며, 예기치 못한 특소세와 터키금융감독청(BDDK)의 자동차 대출 제한도 영향을 미쳤다.

자동차유통협회(ODD)는 판매수치를 발표하면서 신뢰지수 하락, 경제활동 및 민간부문 후퇴, 국내 소비 둔화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신뢰지수와 일반적 경제 예측 상황의 부분적인 회복이 4-5월 시장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고 하였다.

자동차유통협회(ODD)는 어려운 상황이 회복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시장은 금년 말까지 전년 대비 18-24% 하락한 약 65-70만 대를 생산할 것으로 예측했다. 2013년에는 853,378대를 생산하여 연간 9.7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5Volkswagen9,149, Renault 6,855, Fiat and Ford 5,593대를 판매했다. Volkswagen은 터키 판매 최고량을 기록하고 있으나 터키 국내 생산을 하지 않고 있다. Volkswagen은 터키 정부의 강력한 로비에도 불구하고 터키대신 폴란드에 새로운 공장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일본 자동차 회사 Nissan은 터키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17년 동안 전례가 없었던 투자이며, 동 공장은 Izmir 또는 Adapazari 지역에 건설될 예정이다.

Nissan의 투자는 Toyota, Honda, Isuzu에 이어 터키에 진출한 일본 기업 중 4번째이다.

 


<출처 : 65Hürriyet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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