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와 미국, F-35 엔진부품 생산 공장 Izmir에 준공 (6.7)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1,621
본문
- 터키 Kale그룹(49%)과 미국 Pratt & Whitney사(51%)의 F-35 전투기 엔진 부품 생산공장 준공식이 귤 터키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는 바, 앞으로 터키의 혁신 첨단기술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평가됨.
록히드 마틴의 F-35 전투기 중요 엔진부품 생산공장이 Kale그룹과 Pratt & Whitney의 합작으로 터키의 Izmir에서 준공되었다. 록히드 마틴의 F-35 전투기의 F-135 엔진의 부품 제조, 조립 및 수리가 공장에서 시작될 것이며, 이는 터키 산업 개발의 중요한 돌파구를 의미한다.
준공식에는 Abdullah Gül 대통령, Nihat Zeybekci 경제부장관, İsmet Yılmaz 국방부장관 등이 참석하였다.
Kale그룹과 Pratt & Whitney는 3년 전 새로운 차세대 전투기 동체 부품 생산을 목표로 49-51%의 협력을 맺었다.
귤 대통령은 "우리는 평범한 산업 공장을 여는 것이 아니다. 모든 안전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을 만들 것이며, 터키에서 이러한 종류의 산업생산 의미는 가능성과 성장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터키는 1999년 이래로 3종류의 전투기를 만들기 위한 Joint-Strike Fighter Program의 9개 협력국의 일원이었고, 이 프로그램의 일부분을 책임져 왔다. 수 년내에 미국과 동맹국들은 노후화된 F-16, F/A-18, 다른 전투기를 대체할 F-35를 3,100대 이상 구입할 계획이다.
5.5일 터키는 100대 규모의 F-35A 비행단용으로 처음 2대를 주문하였다. F-35 개발 계획이 많은 비용이 드는 계획이며, 기술적인 결함 등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을지라도 터키의 항공기 개발 프로그램은 확고하다고 선언하였다.
귤 대통령은 이번 투자가 터키의 독자적 부품 개발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부품 수출이 증가할 것이라 믿으며, 부품들은 터키가 독자적으로 설계, 생산할 수 있는 전투기와 최첨단 차량 등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Kale그룹의 Osman Okyay 기술팀장은 향후 몇 년 간 터키 혁신 기술 성장의 일부분을 책임질 것을 약속하면서 대통령의 의견을 지지하였다.
미국 Pratt & Whitney Military Engines그룹 Benett Croswell 대표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의 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투자가 우리의 글로벌 비전과 성장전략에 적합한 방안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출처 : 6월 7-8일 Hürriyet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