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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전통시장(市場)의 힘! 그랜드바자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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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코윈터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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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타임誌 계열 여행매체가 뽑은 세계 50대 관광지 중 1위]

-1455년 세운 터키 그랜드바자르
동서양 문물이 유통되던 시장… 세계 最古라는 역사적 가치와 가격도 싸 필수 관광코스

동서양의 접점인 터키 이스탄불의 전통시장 '그랜드바자르'가 지난해 가장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은 관광 명소로 선정됐다. 중세 이슬람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그랜드바자르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 건물이란 역사적 가치가 있는 데다, 터키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다. 이 때문에 터키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필수 관광 코스로 자리 잡았다.

미 시사주간지 타임 계열의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레저'가 14일(현지 시각) 발표한 '2013년 세계 50대 관광지'에 따르면, 그랜드바자르는 작년 방문객 수 9125만명으로 1위에 올랐다. 멕시코 수도인 멕시코시티의 소칼로광장이 8500만명으로 2위였고, 이어 뉴욕 타임스스퀘어(5000만명), 뉴욕 센트럴파크와 워싱턴DC의 유니언역(각 4000만명) 등 순이었다.

터키 이스탄불의 전통시장 그랜드바자르.
터키 이스탄불의 전통시장 그랜드바자르.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 계열의 여행 전문 매체‘트래블+레저’에서 14일‘2013년 세계 50대 관광지’1위로 선정됐다. /터키 일간지 사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은 관광명소.
일본 메이지 일왕을 기리는 신사인 도쿄 메이지신궁(明治神宮)과 도쿄 최대 사찰인 센소지(淺草寺)는 각 3000만명으로 아시아 관광지 가운데 가장 높은 공동 7위에 올랐다. 중국 청나라 황궁인 베이징 자금성은 16위(관광객 1534만명)였고, 우리나라 롯데월드(740만명, 47위)와 에버랜드(730만명, 49위)도 50위 안에 포함됐다.

그랜드바자르는 비잔틴제국을 멸망시킨 오스만제국의 술탄 메흐메드 2세가 1455년 건설한 '세계 최초의 쇼핑센터'다. 터키어로는 '지붕으로 덮인 시장'이란 뜻의 카파르 차르시(Kapali Carsi)로 불린다. 명칭 그대로 거대한 지붕 아래 미로처럼 생긴 60여개 통로에 3000여 상점이 들어서 있다. 원래 의류 시장으로 출발했지만 오스만제국의 번성과 함께 동남아시아의 향신료, 페르시아의 양탄자, 유럽산 장신구와 그릇 등 동서양 문물이 유통되는 중세시대 최대 국제시장으로 성장했다. 지금은 가죽 제품과 금은 장신구 같은 터키 특산품을 싼값에 여행 기념품으로 사려는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고 영국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조선일보 2014/11/17)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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