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기업 소식

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한-터 양국간 항공기 증편 등 경제협력 강화키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코윈터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과 터키 외교당국이 15일 양국간 항공기 증편 등 경제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안총기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과 휴스뉴 딜렘레(Husnu Dilemre) 터키 경제부 차관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제8차 한·터키 경제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양측은 인천~이스탄불 간 항공기 증편 필요성에 공감하고 조만간 항공회담을 개최해 협의키로 했다.

터키측은 우리측에 무역역조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과 한국의 대 터키 투자 증대 등을 요청했다. 이에 우리측은 휴대폰 세이프가드 조사 등 최근 터키측의 무역구제 조치에 우려를 표명했다. 한국 기업인에 대한 노동허가 발급 절차 개선도 요청했다.

양측은 또 건설·에너지·자원·방위산업·과학·정보통신기술·항공 등 분야에서 협력 증진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아울러 올해 G20 정상회의 의장국인 터키와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 밖에 우리측은 기본훈련기 추가 수출 관련 터키측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양국 정보통신기술 분야 협력증진을 위해 양국 관련기관 간 협력양해각서 체결을 제안했다.

이날 회의에는 우리측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미래창조과학부, 방위사업청, 주터키대사관 관계관 등 10명이 참석했다. 터키측에선 경제부, 에너지자원부, 주한터키대사관 상무관 관계자 총 10명이 참석했다. (뉴시스 2015/1/15)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