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Bank Asya 압류조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1,355
본문
- 터키 총리는 터키 예금보험기금의 Bank Asya 인수는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
2.4일 터키 Ahmet Davutoglu총리는 터키 예금보험기금(TMSF)의 Bank Asya인수는 적법한 사법절차에 의한 것이었다고 밝혔다.
몇몇 사람들은 그들의 은행계좌를 닫은 것으로 보도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2.5일에도 은행계좌에 돈을 입금하면서 Bank Asya에 대한 지지를 보여줬다.
Davutoglu총리는 한 민영방송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Bank Asya 인수 결정은 은행법과도 양립되는 것이며, TMSF의 결정에 대한 어떠한 정치적 의도나 지시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것은 전적으로 법리적 결정이다. 정치적 고려는 배제되어 있고, 지침이나 지시에 의한 결정이 아니다. 이번 결정의 법적 측면은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검토되어 진 것이다.” 고 말했다.
금융감독규제위원회(BDDK)가 지난 2.3일 그러한 몰수 처리에 대한지지 판정을 내린 직후, TMSF는 Bank Asya의 63% 지분을 압류 처리 하였다.
BDDK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Bank Asya가 실효성 있는 규정을 통한 투명하고 공정한 협조 체계를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압류 조치를 당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출처 : 2월 6일 Hurriyet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