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기업 소식

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터키 중앙은행 외화 대출금리 인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3.10, 달러의 1주일 만기 대출금리를 7.5%에서 4.5%로 인하

 


터키 중앙은행이 외화 대출금리를 인하하였다.

 


터키 중앙은행(TCMB)은 글로벌 금리에 맞추어 터키 중앙은행도 2015310일부터 달러의 1주일 만기 대출금리는 7.5%에서 4.5%, 유로화의 1주일 만기 대출금리는 6.5%에서 2.5%로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오늘 외환시장에서 달러의 글로벌 가치 및 주요결정 요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1월 산업생산 수치와 정치인들의 중앙은행 금리인하 결정에 대한 반응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주, Davutoglu총리와 에르도안 대통령의 터키 중앙은행을 상대로 강력한 환율인하를 주장하자 달러 대비 리라화 환율은 2.5750리라까지 하락한 바 있으나, FED의 금리인상이 예상되자 2.6470리라까지 올라 최고치를 갱신하였다.

 


경제부 Nihat Zeybekci 장관은 달러의 가치 상승에 중앙은행의 개입이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최근 터키에 나타나는 환율 변동은 국제 정세와 관련이 있다. 리라화 가치하락이라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달러의 가치가 상승하는 것이고, 이는 예상되어 왔다. 유로는 달러대비 최근 8개월 간 25% 가치 하락하였던 반면, 리라화는 달러대비 23% 하락하였다.” 고 말했다.

 


에너지 천연자원부 장관 Taner Yildiz터키의 에너지 공급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 달러의 평가절상은 에너지 부문 투자에 긍정적인 영향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출처 : 39Finans haber 신문, 310Dunya신문>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