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기업 소식

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일본, Sinop에 원자력 발전소 건설예정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향후 터키는 5년동안 연 3백만 불 기여 예상

 


일본 측의 Sinop 원자력 발전소 건설안의 국제 협정이 체결되었다. 총회에서 터키와 일본의 원자력 발전소 건설 및 협력에 관한 협정에 적절한 법안의 논의가 계속 되었다.

 


Sinop 원자력 발전소 건설 프로젝는 201333일 앙카라에서 당시 양국 총리 ErdoğanAbe의 협의로 시작되어 2015330일에 통과 되었다.

 


CHP의 대표 Altay는 협정서에 승인하는 것이 국민투표를 하는것 보다 낫다고 말하였지만 아직 어느 나라에서도 검증되지 않은 원자로의 설계는 큰 위험 부담이라고 말했다.

 


MHPKütahya 국회의원 Alim Işık는 협의서에 의하면 일본이 기술이전없이 단순히 발전소를 건설하여 파는 것이고 완공후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한 재정의무이행부분이 명확하지 않은 것과 원자로가 세계 어디에서도 설치된적이 없는것이 큰 위험부담이라고 말했다.

 


또한 협의서에 법률적, 재정이행부분에 대한 명확성이 없다는 지적에 대해 에너지 천연자원부 장관 Yıldız201353일 협의서를 제공하며 20년간 연료비와 세금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였고, 발전소 걸설 비용에 대해 220$ 70%는 일본 JBIC, 남은 30%는 파트너쉽에 기초하여 지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CHPMersin 국회의원 Aytuğ Atıcıs는 원자력 발전소의 단층선을 만드는 것을 지적하며 일본의 후쿠시마 재해로부터 배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후쿠시마의 원자력 발전소 재해로 인해 일본 전체의 8%가 방사능 피해를 입었다고 설명한 Atıcı는 일본의 50개 이상의 원자력 발전소가 침묵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Atıcı는 원자력 발전소가 가져오는 문제와 경제적 측면에서도 맞지 않다고 주장하며, 재생에너지 잠재력이 터키의 수요의 2배라고 표명했다.

 


나중에 터키와 유엔 개발 계획 사이에 제삼자 비용 분담 계약의 승인에 적합한 법률이 채택되었다.

 


법에 따라, 이스탄불의 유엔 개발 계획은 유럽과 독립국가 연합지역의 센터가 됨으로써 터키가 5년간 연간 3백만 달러를 기여할 것이다.

 


<출처 : 41Dunya신문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