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기업 소식

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KT, 터키에 '기가LTE' 수출…"해외매출 2조 목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터키 투르크텔레콤과 5G 서비스 개발 협력
황창규 KT 회장(왼쪽 두 번째)이 2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라미 아슬란 투르크텔레콤그룹 CEO와 ‘5G 협력 MOU’ 후 KT 전시장을 돌아보고 있다. 연합뉴스
KT가 터키 통신사 투르크텔레콤에 기존 LTE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기가 LTE’ 기술을 수출한다.

황창규 KT 회장은 22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KT의 글로벌 사업 성과와 전략을 발표했다. 황 회장은 “이번 MWC 행사에서 터키의 투르크텔레콤과 기가 LTE 수출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1800만명의 무선 가입자를 보유한 투르크텔레콤과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개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가 투르크텔레콤에 공급하는 기가 LTE 기술은 초당 기가비트(Gbps)급 속도를 내는 ‘기가 와이파이’를 LTE와 하나의 통신망으로 묶어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LTE보다 15배 빠른 최대 1.17Gbps의 속도를 낼 수 있다.

한국경제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