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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에서 추진 중인 7개의 대형 프로젝트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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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한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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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 공항

3공항의 첫 단계는 2018년도 완공 예정

입찰 시 25년간의 임대료를 위해 Limak-Kolin-Cengiz-Mapa-Kalyon 합작회사가 가장 높은 호가인 2215,200만 유로를 제안하였었다.

투자비용 및 연간 임대료가 총 330억 유로를 넘어서는 프로젝트로서 현재까지의 터키 내 프로젝트 중 가장 큰 프로젝트일 것이며 완공 될 경우 세계에서 가장 큰 공항이 될 것이다. 11억 유로의 연간 임대료와 200대가 넘는 비행기가 동시에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150만 평방미터의 터미널이 될 예정이다.

 


협력업체를 포함한 총 직원 수: 13,000

현재까지의 투자 금액: 15억 유로(50억 리라)
프로젝트가 완료될 경우 직접 고용 수: 209,525

국민총생산(GNP) 기여도: 4.52%

 


(2) Yavuz Sultan Selim 대교(3대교)

10차선 대교 완공을 앞둬

Yavuz Sultan Selim 대교는 왕복 8차선 및 중앙 2차선은 철로로 10차선 대교가 될 예정이다. 대교의 너비는 59m로서 세상에서 가장 넓은 현수교이며 주탑의 높이는 332m이다.

 


투자 비용: 25억 달러

고용 수: 6,000

건설의 연간 지역 경제 기여도: 175천만 리라

 


(3) 이스탄불-이즈미르 고속도로

이스탄불-이즈미르 고속도로 프로젝트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Izmit Korfez 연결 대교는 2016421일 기념행사가 열리며 5월에 개통된다.

 


Izmit Korfez 연결 프로젝트 비용 규모: 63억 달러

총 고용 수: 7,918

임금 및 연간 총 제조 비용: 37,500만 리라

(4) Istanbul-Gebze-Halkali 교외 노선

이 프로젝트는 2018년도 완공 되어 개통될 예정이다.

 


비용: 104,200만 유로

총 고용 수: 829

프로젝트의 연간 지역 경제 기여도: 5억 리라

 


(5) 유라시아 해저터널 프로젝트

유라시아 해저터널 프로젝트는 2016년도 말 개통될 예정이다.

총 길이: 14.6km

해저 길이: 3.4km

총 고용 수: 1,800

지역 별 연간 경제 기여도: 56천만 리라

시간 절약: 연간 52백만 시간

연료 절약: 연간 16천만 리라(3,800만 리터 연료)

환경 기여: 82천 톤 배출량 감소

 


(6) Baku(아제르바이잔)-Tbilisi(조지아)-Kars(터키)

보스포러스 연결 터널(Marmaray) 프로젝트 및 BTK 철도 프로젝트가 완성될 경우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유럽에서 아시아로 최대 규모의 화물들을 운송할 수 있는 주요 부분이 터키에 위치할 예정이다. 터키는 장기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운송 수입을 예상한다. 2034년도에는 프로젝트 노선을 따라 3백만 승객 및 17백만 화물 운송 규모를 전망하고 있다.

총 고용수: 8,237

현재까지의 프로젝트 경제 기여도: 988백만 리라

 


(7) Ovit산 터널

RizeErzurum 사이에 위치하는 Ovit산 터널은 복선 터널로 건설되고 있다. 길이는 14.7km이며 완성될 경우 터키의 최장터널 및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터널이 될 것이다.

총 금액: 71,900만 리라

고용 수: 600

연간 지역 경제 기여도: 6천만 리라

<출처: 2016414Hurriyet 신문>................총영사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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