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층 대형 이스탄불 터널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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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한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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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탄불의 교통 체증을 덜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되고 있는 3층 대형 이스탄불 터널 프로젝트를 위한 연구, 프로젝트, 엔지니어 서비스 입찰을 위한 견적서를 금년 5월 3일부터 접수 받게 된다.
교통, 해양, 통신부의 인프라 투자청은 3층 대형 이스탄불 터널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서 지난 해 진행된 연구, 프로젝트 및 엔지니어 서비스 입찰 건 관련 견적서 신청을 받기 위해 기업들을 초대하였다. 이 입찰 건을 위해 기업들은 5월 3일 견적서를 제출하게 된다.
프로젝트 비용은 3,500만 리라로 확정되었으며 올해 750만 리라가 연구, 프로젝트, 엔지니어 서비스를 위해 할당 되며 토지 및 해양의 굴착 작업 진행에 따라 지형 정보도 추출되어질 것이다. 입찰 과정 이후 1년 이내로 엔지니어 프로젝트의 완성을 목표하고 있다.
이스탄불 보스포러스 해저로 계획되는 3층 대형 이스탄불 터널은 중앙으로 왕복 철도, 위와 아래의 경우 차량을 위한 2차선의 도로가 계획되고 있다.
- Incirli부터 Sogutlucesme까지
세계 최대 규모와 범위의 프로젝트로서 유럽 쪽의 E-5 도로의 Incirli에서 시작하여 이스탄불 보스포러스를 지나 아시아 쪽의 Sogutlucesme까지 대규모 고속철도 시스템이며 유럽 쪽의 TEM 고속도로의 Hasdal Kavsagi에서 시작하여 이스탄불 보스포러스를 지나 아시아 쪽의 Camlik Kavsagi까지 연결되는 2X2 차선의 도로 시스템으로 이루어 질 것이다.
- 소요 시간은 14분
터널은 9개의 지하철 정거장으로 TEM 고속도로, E-5 고속도로 및 북 마르마라 고속도로와 통합될 것이다. BOT 방식으로 건설 시작 이후 5년 내로 완공 을 목표로 하며 터널의 개통으로 유럽쪽의 Incirli에서 아시아 쪽의 Sogutlucesme까지 31km 길이의 14개의 정거장을 이루게 되며 고속철도 이용 시 약 40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유럽 쪽의 Hasdal Kavsagi부터 아시아 쪽의 Camlica Kavsagi까지 고속도로로 14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되며 이 도로의 이용객은 650만 명이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출처: 2016년 4월 14일 Sabah 신문>...............총영사관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