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인터넷 쇼핑 증가로 일 년간 5만 개 매장 폐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1,802
본문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매장 수가 45만 개에서 40만 개로 감소하였으며 매장의 면적을 기준으로는 2012년의 수치로 하락하였다.
인터넷 쇼핑의 증가로 인하여 소매 산업에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 해 5만개에 가까운 매장이 폐점 되었다.
한편 소매 산업의 경우 이를 대비하여 2023년까지 해외에 2만 개의 매장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 이후 131개의 터키 브랜드가 99개국에 4,200개의 매장을 갖추고 있다. 이 수치의 62%는 기성복 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터키 브랜드로 이루어진 매장의 70%, 3천 개 정도의 매장이 BMD(United Brands Association) 멤버사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전문가들은 터키 브랜드의 해외 성장 속도는 국내 매장 성장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년도 | 매장 수 | 평방미터 면적(백만) |
2015 | 400 | 25 |
2014 | 450 | 29.4 |
2013 | 405 | 27 |
2012 | 365 | 25 |
2011 | 345 | 22.5 |
2010 | 300 | 21 |
<출처: 2016년 6월 2일 Dunya 신문>.................총영사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