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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인터넷 쇼핑 증가로 일 년간 5만 개 매장 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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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한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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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부터 2015년까지 매장 수가 45만 개에서 40만 개로 감소하였으며 매장의 면적을 기준으로는 2012년의 수치로 하락하였다.

 


인터넷 쇼핑의 증가로 인하여 소매 산업에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 해 5만개에 가까운 매장이 폐점 되었다.

 


한편 소매 산업의 경우 이를 대비하여 2023년까지 해외에 2만 개의 매장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 이후 131개의 터키 브랜드가 99개국에 4,200개의 매장을 갖추고 있다. 이 수치의 62%는 기성복 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터키 브랜드로 이루어진 매장의 70%, 3천 개 정도의 매장이 BMD(United Brands Association) 멤버사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전문가들은 터키 브랜드의 해외 성장 속도는 국내 매장 성장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년도

매장

평방미터 면적(백만)

2015

400

25

2014

450

29.4

2013

405

27

2012

365

25

2011

345

22.5

2010

300

21

<출처: 201662Dunya 신문>.................총영사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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