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보나눔

광고성 스팸 게시물로 인해 금지 단어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금지단어로 인해 글이 게시되지 않을 경우 [1:1 문의]나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터키 '4차 접종' 시작…시노백 2회 + 화이자 1회 접종자 대상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터키 수도 앙카라 거리에서 한 남성이 코로나10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2021.07.11 © AFP=뉴스1


터키가 의료진 포함한 특정 집단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시작했다고 현지 일간 휘리예트는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터키 보건 당국은 코로나19 백신인 시노백 2회분과 화이자 1회분을 투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4차 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3차 접종일 기준 21일 이후에 가능하다.


이에 대해 파흐레틴 코자 보건장관은 "출입국시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2회분 복용을 요구하는 외국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한 제도"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미 mRNA 백신 2회분을 맞았거나 시노백 3회분 접종자는 해당하지 않는다"며 "의학적 관점에서 4차 접종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터키가 지난 1월부터 접종을 시작한 중국산 시노백은 유럽연합(EU)과 미국이 승인한 백신에 해당하지 않는다. 이들이 승인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모더나·얀센 4개 뿐이다. 화이자와 모더나가 mRNA 백신에 속한다. 

터키 정부는 지난 4월 화이자 접종을 시작했으나 시노백 효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시노백 접종자를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화이자 재접종을 허용했다.

한편 보건 당국은 내달 초 전면 등교 실시를 앞두고 백신 접종 대상을 15세 이상으로 확대했다. 만성질환자의 경우 만 12세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기준 전체 터키 인구 8500만여명 중 4100만명 이상이 백신 1차 접종을 했고, 백신 접종 완료자는 3300만명으로 확인됐다. 약 700만명이 3차 접종을 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5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