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관련해서 도움이 되고자 간략히..6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지나가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oya 는 도색에 관한 부분입니다.
왠만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터키에서 전체도색은 비선호 입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있지만 전체도색을 한 경우 도장 두께가 상당히 두꺼워 지므로(250um 이상. - 일반 신차 도장 두께 110~120um) 전문가 점검을 할 경우(oto ekspertiz - 이부분은 아래에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가격결정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도색이 공식서비스(Yetkili) 에서 진행 되었느냐, 야매(Local boya) 로 되었느냐도 중요합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도색을 하는 경우는 보통 교환 후 도색 작업을 합니다. 판금은 제 경험상(Mercedes, Audi, BMW, Volkswagen) 없었습니다. 다른 메이커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작업 효율성 적인 측면에서 빠른시간에 가능하기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듯 합니다.
장점은 공식 서비스 센터이니 일단 믿을만하다.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언제든지 AS가 가능하다 정도 되겠네요.
단점은 오래된 차종의 경우 그리고 색상에 따라 다른 부분과 미묘하게 안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Local Boya도 매한가지긴 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그래서 주로 자차보험(Kasko Sigortasi) 으로 처리를 많이 하는 편이죠. 이 경우, 보험처리내역이 기록되어 남습니다.

Local Boya 는 말그대로 일반 공업사에서 작업하는거고 주로 판금작업 후 재도색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금시에는 퍼터를 주로 사용하구요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물과 비용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장점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 보험이력이 남지않음. 단점은 작업자 숙련도에 따른 랜덤 결과물.

Degisen 은 교환, Tramer 은 교통사고 피해.
Degisen과 Tramer, Boya 는 한 세트로 보시면 됩니다. 아닌경우도 간혹 있기는 합니다만 같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이 사고가 난 경우, 해당 부품을 교체 후 도색. 순입니다.
Tramer는 교통사고 피해 후 보험이력이 남은 기록이라 금액 또한 같이 기록됩니다.

자동차 사고 이력 및 정보 조회.
5664로 메시지 발송. (건당 9.5TL)
34AB1234(자동차 번호판) 발송 - 자동차 사고건수, 건당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RCA 34AB1234 발송 – 교체한 부품 금액, 부품명, 교체당시 적산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TAY 34AB1234 발송 – 자동차 메이커 및 모델 관련정보, 초기출고일, 차량 전 소유자, 자차유무, 번호판 교체여부 등과 같은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20-12-15 03:30:34 묻고답하기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1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