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2월29일 업뎃] 인천 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운영안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윤여행사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터키행 항공편 탑승시 PCR 테스트 검사 요구와 관련하여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수고해주신 이스탄불 총영사관에 감사드립니다.

12월30일(수) 자정부터 터키입국 및 경유자의 비행전 최대 72시간전에 발급한 PCR 음성결과지를 제시하여야 해당 항공편의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6세 미안의 아동 및 유아 승객은 PCR 테스트 면제 됩니다)
1) 경유자의 경우는 터키규정 및 최종 목적지 국가의 PCR 테스트 및 연령 제한, 발급 시간도 별도 고려하여야 하며,
    상기 내용은 터키입국 및 환승자 기준입니다.

2) 음성 테스트 결과지는 영문으로된 탑승자 본인임을 증명(인쇄물 또는 디지털 자료)할 수 있어야 하며,
  제출하지 않은 승객은 항공편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3) 인천 공항 검사장소
일시 및 장소 : 12월 31일 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해외 출국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설을 국내 공항 최초로 31일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외부에 자리하고 있다. 인천공항 의료센터를 운영 중인 인하대병원에서 운영을 맡는다. 이 센터는 코로나19가 의심되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하는 '선별진료소'가 아닌 '검사센터'로 분류된다. 검사센터는 코로나19 검사 후 음성확인서를 받을 수 있는 공항 의료시설이다.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국가를 방문하는 여객을 위한 시설이다.

센터에서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와 항체 검사 중 필요한 검사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PCR 검사는 결과 확인까지 최소 7시간이, 항체검사는 약 1시간이 걸린다. 검사 비용은 유료이다. 내국인 기준으로 PCR 검사는 7만9,010원, 항체검사는 5만원이 각각 책정됐다. 진찰료(평일 1만6,140원, 공휴일·야간 2만140원)와 음성확인서 발급 비용 3만원은 따로 내야 한다. 외국인 경우 PCR 검사비가 11만8,520원이며 항체검사비나 음성확인서 발급 비용은 동일하다.

자세한 내용은 별첨 링크 확인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1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