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한-터키 농업협력위원회 개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한인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농식품부, 농업 현안 정보 공유 및 협력 방안 논의

농림축산식품부는 터키 농업부와 11일 제1차 한-터키 농업협력위원회를 영상으로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터키 농업부와 11일 제1차 한-터키 농업협력위원회를 영상으로 개최했다.

한-터키 농업협력위원회는 양국 농업당국 간 농업분야 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12.2월 체결된 ‘농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에 따라 처음으로 개최됐다.

우리 측은 농식품부 주원철 국제협력총괄과장을 수석대표로, 터키 측은 농림부 Ferhat Colak EU·국제관계 부국장을 수석대표로 대표단을 구성했다.

이번 회의에서 양국은 농산물 교역 확대, 양국의 기후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농업정책 공유, 농업분야 공동연구 협력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또한, 양측은 한국의 스마트팜, 터키의 전기트렉터 보급 등 다양한 농업 분야에서 디지털화를 이끌어낸 정책사례를 공유했다.

농식품부 주원철 과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전세계 식품시스템에 유례없는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양국의 지속적인 협력 증진을 위해 개최되는 첫 번째 농업협력위원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특히 올해 11월 한국의 농업 발전 경험과 우수 농산업체를 소개하는 ‘농업협력 초청 연수’ 프로그램에 터키 공무원 9명이 참여한 사례를 예로 들며 향후에도 양국간의 이해와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36 / 1 Page
번호
제목
이름